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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강연을 이용한 보험영업, 꼭 알아두세요. Kylie 25-04-20 06:38

최근 무료 강연 금융당국에서 무료 강연을 이용한 보험영업 방식에 대해 소비자 경보를 발령했습니다.​겉으로는 기업체 법정 의무교육, 유명인 강연, 재테크 강연을 무료로 해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목적은 다수의 소비자를 모은 뒤 보험상품 권유하거나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이런 영업 방식이 왜 무료 강연 문제인지, 소비자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1. 강연? 아니죠, 사실은 보험 권유주로 육아 관련 SNS, 연예인, 유명인의 무료 강연 등의 행사에 초청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이런 강연의 실제 목적은 보험 가입을 유도하는 영업 활동이 대부분입니다.문제는 소비자에게 무료 강연 이를 사전에 명확하게 알리지 않는다는 점이에요.​​2. 이런 점을 주의하세요.① 보험 권유 목적을 숨김강연의 주제가 재테크, 기업체 법정 의무교육 등이라 방심하기 쉬운데요. 실상은 보험 설계사가 재테크 교육 및 재무 컨설팅이라는 명목으로 보험상품을 소개하는 경우다 대다수입니다.​② 불완전 판매의 무료 강연 위험짧은 시간 동안 보험상품의 장점만을 부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불완전 판매의 위험성이 매우 높아요.충분한 설명이나 비교 없이 현장에서 서명을 유도하는 식으로 진행되다 보면 나중에 내가 가입한 상품이 뭔지도 모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요.​​3. 소비자가 꼭 확인해야 할 무료 강연 점① 종신보험을 권유하면 의심해 보세요강연에 참석한 소비자에게 노후자금, 자녀 학자금 등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저축 수단으로 종신보험을 소개하는지 확인하세요.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하면 남은 가족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사망보장이지 저축이 아닙니다.​② 절판 마케팅에 현혹되지 마세요이번 달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던가 곧 무료 강연 없어지니 빨리 가입하라는 등의 불필요한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실제 판매 중단이 예정되지 있지 않거나, 판매가 중단되어도 비슷한 상품이 다시 출시되는 경우가 많아요.곧 없어지니 빨리 가입하라는 자극적인 문구에 현혹되면 안 됩니다.​③ 현장에서 들은 정보에만 의존하지 마세요.짧은 시간에 무료 강연 모든 계약절차를 진행하는 강연 영업 방식은 시간 제야 때문에 보험상품의 장점만 강조한 자료만 제공합니다.현장에서 들은 정보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상품을 충분하게 숙지한 후 가입을 결정해야 해요.​​마무리하며강연 영업 방식은 불완전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됩니다.정말로 강연만 하는 무료 강연 건지 보험 가입을 유도하기 위한 영업 방식인지 꼭 확인하셔야 해요.가입을 한다면 정확히 어떤 상품인지 충분하게 살펴본 후 가입하세요.한 번 더 확인하고 체크해야 잘못 가입하여 피해를 보는 불이익을 막을 수 있어요.​※자세한 내용이나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댓글이나 상담 무료 강연 요청해 주세요.​#브리핑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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