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서초구 배민영업사원 업주님 영업이익 무료 컨설팅해 드려요 Lala 24-03-02 17:24

오늘은 배민 광고 많은 사장님이 고민하실기존 배민 광고와 배민1에 대해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이미 많은 사장님들은이에 대해 알고 계시겠지만,어떤 차이점이 있으며,향후 어떻게 변화될지를 안다면미래를 준비하시는데조금 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기존 배민 광고부터 알아보겠습니다​기존 배민 광고는오픈리스트와 울트라콜로 대표됩니다배민은 주문 접수 역할을 하며,이에 대한 배달 수행은직배를 하거나, 배달대행사를 활용해서진행됩니다​오픈리스트의 경우부가세 포함 7.48%의 수수료를 차감하며,울트라콜의 경우는 광고 1개당부가세 포함 88,000원의 수수료를차감하게 됩니다​오픈리스트의 경우는다양한 메뉴를 취급할 배민 광고 경우메인 카테고리 이외에도여러 카테고리에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하지만 결국 배민 기존 광고의 대표는역시 울트라콜입니다울트라콜이 중요한 이유는내가 원하는 지역에전략적인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울트라콜 하나로 인해많은 사장님들은소비자와 조금 떨어진 지역이라도배달음식점을 저렴한 비용에창업을 할 수 있었으며,내 메뉴의 구성과 가격에 따라주 타깃층에 노출이 가능했습니다​그리고 배달의민족의 주요 수입원도울트라콜이었습니다배달음식점 사장님들이 노출수를 늘리기 위해소위 깃발전쟁이라고 하는울트라콜 개수를 수없이 늘리며,과도한 광고비를 지출했었습니다​하지만, 단골을 많이 확보한 배달음식점 배민 광고 위주로울트라콜 개수를 줄여갔고,때마침 나타난 쿠팡이츠가빠른 배달을 무기로점유율을 확대하자,배민은 배민 기존 광고를 대체할배민1을 내놓게 됩니다​배민1은 쿠팡이츠의 점유율을 견제하고,단건 배달로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목표로배민이 내놓은 새로운 광고입니다표면적인 이유는 이렇지만,실제로 배민이 배민1을 내놓은 이유는수수료 때문입니다​배민1은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주문 중개 수수료는 1,000원,배달비는 5,000원을 차감하고 있습니다하지만 프로모션은 조만간종료가 될 것으로 보이며,배민1이 정상적인 수수료 체계가 된다면주문 중개 수수료는 12%,배달비는 6,000원을 차감할 것입니다​음식 배달 배민 광고 시장이 성장하더라도울트라콜 개수를 줄인다면배민은 기존 광고로는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음식 배달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자신들도 수익을 늘릴 수 있는배민1을 시장에 내놓았으며,배민1의 위치 변경과 애니메이션 적용,고객 쿠폰 제공 등을 통해노골적으로 배민1을 밀어주고 있습니다​이렇듯 배달의민족은 기존 배민 광고보다배민1을 노골적으로 밀어주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배민1이 있는 곳에서배달음식점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라면미래를 위해서라도배민1은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배달의민족은 최대한 많은 고객을배민1으로 이동시켜자신들의 수익을 늘리려고 할 것이기 때문에사장님들도 배민 광고 배민1에 입점을 해서주문을 받아야 합니다​그러면 기존 배민 광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저는 기존 광고도 최대한 유지하며,배민1을 보완할 수 있도록효율적으로 운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첫 번째 이유는노출 반경의 제한입니다​이미 배민은 검색 로직 등을 변경하며,고객의 위치로부터 1.5km 반경 내의배달음식점이 노출이 유리하도록변경을 했습니다이 말은 현재 사장님의 가게가1.5km 범위를 벗어나는 고객에게는노출이 되기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배민 배민 광고 기존 광고의 울트라콜입니다1.5km 반경을 벗어난 고객에게노출을 할 방법이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울트라콜은 이런 고객을공략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두 번째 이유는배민1 거리 제한입니다​현재 배민1은잦은 거리 제한이 걸리고 있습니다이는 라이더 수급과 관계된 문제로빠른 시일 내에 해결될그런 문제가 아닙니다그렇기 때문에배민1이 대세라고 해서기존 배민 광고를 해지해버린다면장사를 하는 반경을줄어들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세 번째 이유는배민1 수수료 때문입니다​배민1은 현재 프로모션 기간입니다그리고 조만간 수수료를 인상하려는시도를 할 배민 광고 것입니다그리고 그 시도는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그런 상황이 된다면사장님은 배민1을 해야 할지 말지에 대해선택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배민1의 과도한 수수료로운영이 불가능하다면,기존 배민 광고를 통해서라도영업을 이어가야 합니다​결론적으로 사장님은 현재기존 배민 광고와 배민1을둘 다 활용하며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저는 배달 앱을 변화가 심한바다라고 표현을 합니다이 바다는 파도가 높게 치기도 하고,밀물과 썰물이 심해서예측을 하기도 너무 힘듭니다그렇기 때문에아무리 물고기를 잘 잡는 배민 광고 사람이라 하더라도바다의 변화를 알지 못한다면물고기를 잡을 수가 없습니다​배달 앱의 변화에 대해알고 있는 것이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사장님들도 있습니다물론, 그 의견에도 일리는 있습니다하지만, 큰 흐름을 알지 못한다면제대로 된 대응을 할 수 없습니다​오늘 이 글이기존 배민 광고와 배민1으로고민하시는 사장님들에게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gt같이 보면 좋은 글 <<<<<​배달대행비 인상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17. 수원 샤브샤브집 컨설팅 사례​주변에서는 배달업을 호황이라고 생각하지만 직접 배민 광고 배달음식점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은 얼마나 힘든 시장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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